백판잡담 제공 @중국네티즌 공유(구글번역)
많은 사람들이 필리핀의 안보에 의문을 제기하고 필리핀이 충분히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필리핀은 동남아시아에서 뛰어난 안보 수행자로 입증되었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안전한 상위 15개 도시 중 필리핀에는 5개의 도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이 지역의 다른 국가들 중에서 독특한 것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저는 필리핀에서 마닐라 등의 대도시와 레이테, 라나오 델 노르테(LDN) 등의 시골 지역에서 총 1년 정도 살았습니다. 마닐라에 있을 때는 현지 풍습을 경험하기 위해 밤에 2시간씩 걷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은 LDN에 살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매일 밤 1~2시간씩 산책을 나가고 있습니다. 주로 낮에는 집에서 온라인으로 일하고 운동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제 아내는 학생입니다. 가끔 수업 시간에 낮에 긴 산책을 나가기도 하고, 크로스백을 메고 다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유일하게 불편함을 느꼈던 때는 마닐라의 한 술집을 지나갈 때, 많은 사람들이 나를 끌고 가서 돈을 쓰려고 할 때였습니다. 게다가 대도시나 시골 지역을 막론하고 도로에서는 경찰차나 경찰차를 거의 볼 수 없습니다.
필리핀은 상대적으로 후진국, 특히 농촌 지역이 기본적으로 50년 전 중국 농촌 지역의 발전 수준에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필리핀에서는 빈곤이 높은 범죄율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의 짧은 여행 경험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필리핀에서 오랫동안 생활해 본 결과, 필리핀의 범죄율이 낮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필리핀 사람들의 80% 이상이 천주교를 믿습니다. 제가 필리핀에서 본 교회의 수는 기본적으로 캐나다의 교회 수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물론 그들의 스타일과 럭셔리함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시골 지역에서도 각 바랑가이(필리핀의 가장 기본적인 행정 구역으로 중국의 마을과 비슷할 것임)에는 자체 교회가 있습니다. 얼마 전 신혼여행을 갔을 때 아내와 함께 그곳에서 가장 큰 교회인 퀴아포 교회에 갔는데, 목사님 뒤에서 다들 열성적으로 기도하는 것 같았습니다. , 매우 불편하고 불편합니다. 대부분의 필리핀 사람들은 부자든 가난하든 자신의 운명이 하나님에 의해 정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우리 중국인 대부분은 무신론자이고 종교에 대해 잘 모르지만 종교인들은 자신들이 할 수 없는 일이 있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는 기본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2. 필리핀은 일년 내내 평균 기온이 26도인 열대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리 중국 사람들은 얼어붙어서 죽는다는 이야기는 들어봤을지 모르지만, 더위로 죽는다는 이야기는 거의 들어본 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마닐라와 주변 도시에 살았을 때, 밤에 밖을 헤매고 있을 때 사람들, 심지어는 가족들이 골판지를 찾아 누워서 하룻밤을 보내는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3. 우리 모두 알다시피 필리핀에는 열대 과일이 풍부하고 다양합니다. 망고, 바나나, 코코넛 등이 곳곳에 있으며, 나무에서 떨어진 과일을 주워먹는 방황하는 아이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 과일을 먹으면 적어도 굶어 죽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물론 필리핀에서도 많은 어린이들을 본 적이 있는데, 심지어 대도시의 길가에서 보행자들에게 소규모로 구걸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4. 필리핀 사람들은 도시나 시골을 막론하고 적어도 10가구 중 1가구는 노래방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가장 가난한 곳에서는 집에 가라오케가 없다면 집 근처 식료품점에 가면 됩니다. 동전으로 노래방에서 노래하기 (아내 집에 동전이 있습니다.) 식료품점에 동전으로 작동되는 노래방 기계가 있습니다. 내가 지금 살고 있는 곳에서는 이웃들이 오전 6시부터 오후 4~5시까지 스피커를 켜 놓습니다. 아내와 친구들은 우리 집에서 노래방을 하면 볼륨을 최대로 높이고 와인을 마시고 미친 듯이 춤을 춥니다. 거의 모든 필리핀인은 도시든 시골이든 남자, 여자, 노소를 불문하고 노래와 춤을 잘 춥니다. 7월에 있었던 내 결혼식에서 주례사가 춤을 많이 주선해줬는데, 너드인 나를 정말 당황하게 만들었어! 노래와 춤을 잘한다는 관점에서 보면 그들은 낙천적이고 인생이 주는 모든 것을 즐깁니다. 그런 사람들이 쉽게 범죄를 저지를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많은 중국인들은 일반적으로 필리핀이 위험하고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필리핀은 물론 동남아시아 전체에도 신장 사기, 통신 사기, 납치, 살인이 만연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보 고치에 살고 있습니다.
물론 필리핀에는 범죄가 존재하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러나 중국에서 널리 보도되는 범죄는 중국인이 주도하는 경우가 많다. 필리핀은 동남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온라인 도박이 합법적인 곳입니다(물론 합법적인 도박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필리핀에는 이 사업에 종사하는 중국인이 약 30만 명 정도 있다고 합니다. 내가 아는 한, 전염병 기간 동안 중국인 5만명이 추방됐고, 그들 대부분이 태국으로 갔다. 최근 온라인 도박 단속으로 3만명이 추가로 추방됐다. 온라인 도박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중국인입니다. 이 사람들의 대부분은 영어를 이해하지 못하고 다른 업무 기술도 없습니다. (물론 필리핀에서도 취업 기회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중국으로 돌아가려고 하고 사악한 길을 택했습니다. 사실 그들의 표적은 대부분 중국인입니다. 내 필리핀 생활의 기본 원칙 중 하나는 현지 중국인과 접촉하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은 시골(실제로는 도시)에 살고 있고, 중국인은 물론이고 온갖 외국인들도 두 손가락이면 감당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나와 아내가 시청에서 혼인신고를 할 때 50~60대쯤 되어 보이는 혼인상담사가 생애 처음으로 영어로 혼인신고를 했다고 한다. 또한 영어로 주례를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필리핀에서는 감히 외출을 하지 못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특히 한 네티즌이 1년 동안 마닐라에서 밤에 감히 외출을 하지 못했다고 글을 남긴 것을 보고 궁금했다. 그 사람은 거기서 뭐하고 있었어?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저는 단지 제 감정을 표현했을 뿐입니다.